아이폰 안쓰는 사람들은 잘 모르는 사실.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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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지금까지 계속 HD해상도

 

“아이폰 안쓰는 사람들은 잘 모르는 사실.jpg”에 대한 100개의 댓글

  1. 무슨 소리인지는 모르겠지만 CRT같은 아날로그 디스플레이가 아닌 이상에야 그런짓은 불가능함. 디지털 디스플레이의 특성상 픽셀 매치가 1:1로 될때 가장 우수한 품질이 나오기 때문이기도 하며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수행되는 모든 업/다운 스케일링은 물리적 해상도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런고로 XR의 해상도는 1792*828(326ppi)라는 물리적 한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쪽에서 말하는건 소프트웨어 스케일링을 말하는거 같은데 그건 해상도가 달라져도 똑같이 표현하기 위함입니다. 1Pt = 1px인 기기에서 100*100이미지와 1Pt = 4-9px인 기기에서 100*100 의 이미지 크기는 달라지기 때문에 이걸 개발할때 미리 배율옵션에 넣어두고 각 이미지파일을 등록해두면 해당기기는 자기 옵션 데이터만 받아가는 겁니다.. 1x Non Retina 2-3x Retina Device.

  2. 아마 앱 해상도랑 디스플레이 해상도 말하는거 같은데 아이폰은 앱에서 인식하는 해상도는 높은데 그걸 다운스케일링해서 맞추거든 그래봐야 디스플레이 해상도 딸리는건 사실인데

  3. 애플 쉴드 치는게 아니고, 애플 말장난 하는걸 까는거라니깐. ㅡ.ㅡ; 요즘은 안드로이드 게임만 개발해서 최근 스팩은 잘 모르겠는데. 한동안 아이폰 개발할때 레티나가 나왔음. 그때 3Gs 해상도가 320*480 이었나? 아마 그랬음. 그런데 4s 나오면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어쩌구 하면서 잡스횽아가 가오를 많이 잡았지. 그리곤 실물 나오고 API풀리면서 보니. 여전히 프로그래밍 할때는 320*480에 맞춰서 개발하라고 하고는 모든 이미지는 4배사이즈로 세팅하라는 거지. 게다가 하위호환(?) 때문에 정사이즈 이미지도 넣어야 해서 앱 용량이 커져버리는 사태가.. 여튼 이미지 사이즈는 640*960에 맞춰야 하는… 그래서 물리해상도는 640*960, 논리해상도는 320*480. 그리고 애플은 광고할때 320*480인데, 우리거 짱 화질 좋아요라고 광고를 했지. 내가 위에 말한건 이걸 까는거라고, 사람들 속이는거. 걍 다른 회사들 처럼 정사이즈 해상도로 광고하면 편한데. 내가 아이폰 쉴드 쳐서 얻을게 뭐라고. ㅡ.ㅡ

  4. 아.. 그.. 1/2 다운스케일링 그걸 말씀하신 거였구나. 그것도 실제로는 논리적 물리적 해상도는 동일합니다. 내부 리소스를 여러개 등록해놓고 해당되는 리소스만 가져가는것 뿐이에요. 1X 2X 3X 각 배율에 등록해놓고 다운받을때는 각 기기별 사양에 맞게 그것만 받아가는.. 결론. 내부 해상도 처리는 똑같다.

  5. 한 4, 5년 전인가. 레티나 디스플레이 어쩌고 하면서, 암튼 애플이 갓이고 삼성은 쓰레기라고 피의 실드 치던 양반 본 적 있는데. 그렇게까지 아득바득 실드치는 거 보니 좀 추하기도 하고, 짠하기도 하고.

  6. 매의 눈도 아니고 손바닥만한 액정에 HD정도면 됐지 아이패드면 몰라도 폰은 해상도 쓸따리 없이 크면 전력 소모만 커서 배터리 조루 됨

  7. 매의 눈이 아니더라도 화소밀도가 326ppi정도면 평범한 시력을 가진 사람도 픽셀을 인식할 수 있음. 보통 800~1200을 평균적인 시력의 한계로 잡음.

  8. 같은 맥락에서 흔히 잘못 알려진 얘기로 음질도 192kbps부터는 구분할 수 없다는데 하는사람은 잘만 하지. 전자음악만 듣고산게 아닌이상 현실은 구분못하는 사람이 막귀거나 하드웨어 혹은 리시버가 구데기로 들어서 그런거고

  9. 사람눈만큼 간사하고 개인차큰 민감한 신체 부위는 없습니다 ㅎㅎ 니눈레벨을 다른사람과 일치화 시키지말아주세용

  10. 손바닥만한 폰화면에 hd면 되었지 뭐 하는 애들보면 예전에 펜타일 디스플레이 안깟을까 궁금한

  11. 펜타일은 같은 해상도일때 비교하면 차이가 조금 납니다.. 그래서 그보다 한단계 위 해상도를 쓰는편이죠. 크게 차이는 못느낀다고 하지만 글자같은거 많이보면 눈에 조금 튑니다.

  12. 그리고 펜타일은 어디까지나 RGB 스트라이프 기준으로는 꼼수인지라 완벽하진 않습니다. 뭐.. 오리지널 펜타일이면 말이 적었겠지만 RGBG펜타일이라..

  13. 5인치시대도 아니고 6.1인치인데 1080이 과하다고 하는 애들은 진짜..ㅋㅋㅋㅋ 하긴..그 5인치시대에도 4인치 고집하던 폰이라서 뭐ㅋㅋㅋㅋ

  14. 애초에 삼성 LG가 디스플레이 제조를 하는 기업이라고 스마트폰에도 고해상도 액정 압력이 들어간 거 같음…

  15. 화소밀도가 300ppi를 넘으면 인간의 시력으로 픽셀을 구별할 수 없다고 광고를 때린 뒤부터 본격적으로 고해상도 붐이 불게 됨.

  16. 당시기준으로는 애플이 선두주자였거든. 근데 아이폰은 그때부터 지금까지 300ppi를 유지하는데 비해서 다른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기본 400~500ppi, 심지어 소니는 4k 디스플레이를 박아서 800ppi를 달성함.

  17. 300 넘어가면 구분 못한다는 말이 정설처럼 여겨지는데(뭐 때문일까ㅋㅋㅋ) 500까지 구분 가능함. 그 이상도 민감한 사람이면 가능할 수도 있고.

  18. 인터넷이나 일반적인거 할때는 그렇게 차이가 안느껴짐 근데 동영상이나 큰사진 볼때 차이가 느껴짐 내가 6S+ 싸다가 XR로 넘어왔는데 첨엔 그게 확 눈에 들어오더라 ppi떨어진거도 있고..

  19. 얼마전까지 6s 썼는데 픽셀이 너무 작아서 티도 안남 근데 11이면 액정 안커진거야? 커졌는데 fhd도 아니면..

  20. 티비 광고 할때 선명한 풀HD 비교 하면서 보여주는 화면이 그냥 티비 인데도 차이 나게 보인다는 점에서 이미 별반 차이 못 느낌

  21. 레티나 디스플레이라고 없는 단어도 만들어서 홍보하던 디스플레이 덕후 아니었나? 정말 지금도 저 해상도 그대로라면 놀랍긴하네..

  22. Xr이랑 8까지 플러스 아닌 모델들이 그렇고 나머진 전부 FHD 이상 특히 X부터는 상위 모델들 전부 샘숭이나 매한가지인 고해상도 OLED임

  23. 노트4 > 아이폰7+ 를 써서 그런가… 차이를 못느꼈군…동영상같은걸 자주보는것도 아니였고 현재 아이폰맥스 쓰지만 7+랑 차이도 못느끼는 막눈…

  24. 아이폰 전용 os라서 하드웨어에 딱 맞게 os를 맞춰서 내놓으니까 최적화가 잘되는데, 안드로이드는 어디에나 때려박아도 잘 돌아가야되서 차이가 날수밖에 없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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