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용량 = 게임 볼륨이 아닌 이유.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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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보다 용량 적음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게임의 용량 = 게임 볼륨이 아닌 이유.eu”에 대한 32개의 댓글

  1. 근대 사실 게임프릭은 못하겠다는걸 이와타 사토루 전 닌텐도사장님 거진 혼자서 2지역 넣을수 있게 한거니 이와타사장님이 대단한거지 예나 지금이나 겜프릭 자체 제작실력은 좋지않은듯? 요새는 진짜 ㅅㅂ 왠 동인야겜 만드는 애들한테 그 제작비 주고만들라하면 훨신 잘만들듯 하게 만들고 ㅈㄹ…

  2. 게임 프리크에서 두 개 넣으려고 했는데 출시 문제도 있고해서 하나만 가지고 개발 진행함. 그걸 이와타가 압축 툴 만들어서 준 거임. 근데 이걸 자기 개인 시간 내서 만들었다는 거지 애초에 이와타 자체가 프로그래밍 능력이 괴랄한 수준의 괴수라서 인간 c언어라 불리던 양반임. 요즘은 어떨지 몰라도 당시 게임프릭 제작실력을 폄하하는 건 아니라고 봄. 게임 제작은 기획이나 이런것도 들어가니까

  3. 초기에 있다가 용량 땜에 뺀 게 맞음 애초에 첨부터 넣을 계획 없었으면 이와타가 뜬금 관동 넣을 수 있게 만들 이유가 뭐가 있음? 걍 천재 꼰대의 오지랖임?

  4. 10기가 했다고 자랑하던데… 그럴꺼면 모든 포켓몬 더 넣어서라도 20기가 든 30기가든 할수 있는거 아닌가?

  5. 심지어 용량부족해서 메가진화/Z기술 없앤거 같은데…얘네 시네마틱 이나 컷신 개 구리면, 그냥 이상한곳에 용량 넣었을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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