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후기 및 리뷰

자취생Pick 
2020.02.29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가격과 함량이 마음에 드는 제품.
피로가 많은 자취생이 객관적인 후기 남깁니다. 구입하는데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어요!


1.구입 이유
비타민B Series가 피로회복에 좋다는 얘기를 듣고 구입하였습니다. 또한, 성분함량표를 보면 비오틴도 포함되어있는데요. 비오틴은 탈모에 좋다고 합니다! 피로회복때문에 샀는데 머리카락에도 좋다니!!



2.장점
이 제품의 가장 장점은 가격, 유리병, 뚜껑입니다.
가격은 말할 것도 없고, 유리병으로 되어있어서 플라스틱보다 좀 더 고급스럽고 비타민은 열에 약하다고 하는데 플라스틱에 보다 좀 더 열을 막아줄 수 있대요!


마지막으로 뚜껑이 별도로 분리되어서 손으로 약을 직접 만지지 않고 꺼내서 먹을 수 있어요. 이게 정말 중요해요!! 유난떠는거 같지만


사람 손이 정말 더러운데 약 한개 꺼내다가 실수로 2-3개 꺼내서 다시 넣으면 찝찝하잖아요!
그런데 이 제품은 뚜껑으로 받칠 수 있어서 손을 대지 않아서 다시 넣어도 안찝찝해요!! 저처럼 위생관념에 예민하신분들께는
진짜 엄청난 매리트입니다 ㅎㅎ



3.총평
비타민은 건강기능식품이라서 먹었다고 바로 효과보는게 아니고
꾸준히 먹어야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일반식으로 비타민을 섭취하는게 가장 좋다고 하지만, 일일히 야채나 채소 등으로 권장량을 섭취하기 어려우니까 이렇게 약으로 간편하게 챙겨 먹는 것도 좋다고 생각해요.
62명에게 도움 됨
김*경 
2020.03.25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250개입, 1개
믿고 구매했어요!
20대~30대엔 비타민 B가 중요하다 해서 구매하게 되었어요~

*B1(알콜의 체내분해촉진)
*B2(세포재생성장)
*B3(혈중 중성지방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상승
피부의 수분 유지)
*B6(음식섭취후 혈당을 정상으로 유지
*folate(엽산,세포분열과 성장에 중요)
*B12(빈혈예방,신경계를 건강하게유지,피로완화)
*Biotin(피부와 두발에 좋은영향)
*B5(스트레스완화,피부및 모발건강)
*Choline(신경계,간에 지방이과도하게 쌓이는 것을 예방,담낭조절,콜레스테롤 대사에도움)
*Inositol(포도당 흡수개선시켜 혈당수치를 감소시키고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

골고루 다 들어있네요!!수용성 비타민이라 몸에 필요한 만큼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배출된다하구요~몸에 필요하지만 음식으로 다 채워넣을 수없으니 믿고 꾸준히 먹어봐야겠어요!!!
64명에게 도움 됨
정*연 
2019.03.30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매번 먹는 제품…
계속 먹던 영양제인데요…
비콤플렉스 50으로 늘 먹다가..이번에 용량을 늘려 100으로 구매했어요..
수용성 비타민이라 과다용량으로 먹어도 몸에 쌓이지 않고 소변으로 배출되니 안심하고 고용량으로 갈아탔네요..
제가 염증성장질환을 앓고있는데… 장흡수문제로 일반인들보다 흡수를 잘 못 한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비콤플렉스는 엽산이 들어있어 그 점이 맘에 들더라구요…
엽산은 하루 기본용량이 들어있으면서… 비타민b군은 비오틴을 제외하곤 과다용량…^^
전 그래서 비오틴은 따로 고용량을 먹고 있어요…
비오틴도 5000짜리 용량 먹다가 이번에 10000짜리 용량으로 늘렸어요…

비타민b를 챙겨먹는 이유는 피로회복도 피로회복이지만..
피부를 위해 먹고있긴해요… 비오틴은 탈모완화를 위해…–;;
소변색이 형광빛인것도 이젠 익숙해지고 있습니다…

솔가제품은 오메가3, 에스더 c(비타민c), 비타민b 제품을 섭취 중이예요…
오메가3는..ㅜㅜ 타사 제품으로 갈아타야 할 것 같아요..
커도 너무 커서…매일 목에 걸리고… 결국 2알 먹는건데 1알만 먹고 있습니다….
외국인들은 목구멍이 큰가요? 왜이리 약이 큰지…ㅡㅡ;;

유산균과 비타민d를 제외하곤 모든 영양제는 쿠팡직구로만 사는데…
오메가3, 비타민 c, 비타민 b, 비타민 d, 비타민 e, 유산균, 아연, 비오틴… 이렇게 8가지 먹고 있어요…아연은 그만 먹을까 생각 중입니다…

제가 종합비타민을 안먹고 따로 이렇게 먹고있는 이유는…
용량을 제가 먹고 싶은대로 선택할 수 있기도하고…
종합비타민에 든 비타민a가 싫어서요..
비타민a는 흡연자이거나 과거 흡연이력이 있는 사람들이 먹으면, 폐암 발병률이 높아진다하니… 잘 따져보고 드시길 바랍니다…
전 그래서 루테인이나 스피루리나도 안먹어요…
225명에게 도움 됨
주부구매자 
2018.12.04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계속 재구매하는 우리집 필수 영양제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한 통을 다 먹었고 몇 알 남지않아 미리 재주문했습니다.
9월부터 먹기 시작했고 지금 먹고있는건
아마도 12월 중순까진 먹겠네요~
입병이 잘 나는 울 아이 혼자 먹었구요,
하루에 한번, 하루도 빼먹지 않고 매일 1알씩
자기 전에 제가 챙겨주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9월부터 3개월 정도 복용했는데
가장 힘들었던 고3 10월, 11월에도 입병이 나지 않았습니다.

●●●

딸은 입병에 좋다는 눈물 쏙 빼는 ‘알*칠’을
립밤 가지고 다니듯이 학교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구멍 파진 입 안에 알*칠을 바르고도
눈 한번 질끔 감고 마는, 입병엔 아주 단련된 아이죠.

우리 시가 쪽이 거의 모두 만성 입병 환자들이에요.
너나 할 것 없이 조금만 피곤하거나 먹는게 부실하면,
혹은 신경쓰는 일이 많아도 바로 입 안에
동그랗고 움푹 파인 구멍이 생겨요.

피곤하고 부실하게 먹어서 생긴 입병인데
입병이 시작되면 먹고 싶어도 먹지를 못하는
악순환의 연속이니 다들 살이 찔 수가 없나 봅니다ㅎㅎ
(저는 아무리 피곤하고 굶어도 혓바늘만 좀 생기지
입에 구멍은 안파지던데 이것도 체질이 달라서겠죠.)

그 동안 동네 약사님이 추천해주신
한국산 비타민 B를 비롯해서 비타민을
꾸준히 먹여도 입병은 늘 달고 살았는데
고3이 되니 입병도 만만히 볼게 아니더군요.

공부는 체력싸움이라는데 입이 아파 밥을 잘 못먹고
금쪽같은 시간을 컨디션 조절하고 약먹고
병원다니는데 허비하게 되니까요.

우리집엔 입병에 쓰는 약은 제약사 별로 먹는 것,
바르는 것, 칠하는 것, 가글하는 것까지 …
아마 다 있을 겁니다.
입병이라면 아주 그냥 징글징글 합니다.

●●●

근데 얼마 전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를
알게되어 9월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첨엔 약을 먹어도 입병이 없어지지 않더니

점차 입병의 심한 정도가 약해지고
구멍이 파져도 작은 구멍이 생기고,
생겨도 금방 낫더니…
언젠가부터는 입병 소리를 안하더군요.

꼭 입병이 아니어도 비타민 B가 부족하면
짜증이나 불안이 많이지고 비관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 등
우울증과도 관련이 있다고 하니 고3에겐 더욱 필요하겠더라구요.

이렇게 쓰고나니 꼭 약장수 같은데ㅋ
물론 그것이 꼭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때문이라고만 할 수는 없을 수도 있겠지만…

그 동안 입병 방지를 위해 특별히 노력한 것은 없으니
적어도 우리 아이에게는 솔가 비타민 B가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되어서 복용 후기 남깁니다^^


2019.03.16
모든 분들한테 적용되는게 아닐 가능성이 많아 조심스럽지만
우리 아이 체질에는 잘 맞나봐요,
지금까지 꾸준히 먹고 있고 그 동안 입병이 한번도 없었어요!

“이건 우리집안 내력이라 약 가지고 되는게 아냐” 라며
입병은 그냥 숙명처럼 받아들인다고
이젠 입병이 나도 아프지도 않다는 남편에게
당신도 아이도 체질이 비슷하니 솔가 비타민 B를 먹어보라고
꾸준히 권했지만 저의 설득에도 콧방귀만 뀌더니

요즘 통 입병이 안나는 아이를 자신의 눈으로 확인하고서야
못이기듯 ‘밑져야 본전’이라며 얼마 전부터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을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2020.02.14
생각난 김에 후기 보충합니다.
그동안 울 아이와 남편은 솔가 비타민 B를
꾸준히 계속 복용해 왔습니다.
로켓직구할 때 몇 통씩 구입합니다.

제가 개인별로 7일 약통에 챙겨놓으면
다른 영양제와 함께 먹으니
비타민B는 하루 한알씩만 먹었습니다.
다른 영양제도 그렇고 하루 몇 번씩 챙겨먹진 못해요.

울 아이는 물론이고 요즘은 남편도 거의 입병이 나지 않아요.
가끔씩 피곤하다 싶으면 입 안이 파지려고 할 때는 있는데
예전처럼 구멍이 뻥 나거나 그러진 않고
슬그머니 낫는다고 합니다.

동그랗게 파진 입 안의 구멍에
밥알이 끼여 밥먹다가 눈물을 흘리곤 하던 부녀의 모습은
이젠 추억 속의 한 장면이 되었어요^^

=============
2020.02.26
재구매했습니다.
339명에게 도움 됨
니모이짜 
2018.02.28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50개입, 1개
온갖 입병에 비타민 BBBBBBBBBBB~
———-구매이유:
장난꾸러기 2살 남자아기를 키우는 워킹맘이예요.
1시에서 11시까지 직장을 나가고 남편은 요리를 거의 못하는 사람이니….
늘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툭하면 코가 헐거나,
입 양쪽 끝이 터지거나(어른들이 입 큰다고 그런다고 하시던..),
구내염이나,
Herpes 포진이 입술 귀퉁이에 올라와서는
2~3주는 기본이고 한달도 가더라구요!!! 미처부러요~
연고란 연고를 다 발라도 안되고 집에 있는 종합비타민이랑 오메가3도 먹어보고 했는데 소용없더니만…
늘 가는 약국에서 약사님이 어느날 비타민 B 알약을 권하드라구요. 속는 셈 치고 10정에 7000원 주고 사서 복용했는데~ 우연인지 뭔지 딱 이틀 뒤부터 호전되더니 복용한지 1주일만에 싹~아물더라구요!

그때 이후로 비타민 B 신봉하는데 약국에서 사는 거 비싼것 같아서 매일 규칙적으로 복용하려고 쿠팡 검색하다가 50개들이 솔가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함량:
저는 평범하고 게으른 아줌마예요~
함량비교…하면 하겠지만 귀찮더라구요. 그래도 구매전 아주 안 따져볼 수는 없어서 한국 제약회사 제품 하나와 비교를 해보았는데,
가격은 그 제품이 약간 싸기는 했지만
함량이 B군 대부분에서 솔가 제품이 한국제품보다 딱 2배 많았어요! 두 제품 모두 하루 필수 섭취량을 웃돌기는 하지만 일단 저는 솔가 제품으로 마음이 기울더라구요. ^^

———–포장&배송:
포장 튼튼히 잘 되어왔어요. 뽁뽁이에 돌돌 말고 충전제 또 싸서 박스, 그리고 파손주의 문구!
병 안에도 밀봉된 뚜껑에다가 솜까지 넣어서 막아뒀더라구요.

해외구매제품이라 통관번호 받는 절차가 있었지만
안내대로 따르니 어렵지 않았구요,
배송안내 단계별로 친절하게 안내문자 받았지만
거의 5일 걸린듯 해요. 로켓배송에 익숙한지라…
아…너무 긴 시간이었어요!

———-약 크기:
큽니다! 저한테는 커요!
근데 알약이 아니라 캡슐이라 물하고 같이 넘기는데
걸리지는 않았는데 의외로 약내가 확~받치긴 했어요.
저는 알약 큰거 잘 못 먹는데 이 제품은 커도 목넘김 괜찮아요…다행~^^;

———-효과:
효과는 아직 모르겠어요…2번 밖에 복용안해서요.
하지만 플라시보효과 아시죠? ^^ ㅋㅋ
왠지 몸이 가벼운? 이미 다 나아가던 입병이 이것땜에 사라진듯?

50개들이 2병 샀으니
추후에 효과는 업뎃할께요~^^
————–
사고나니 가격 더 싼 데 있네요?!
아…속상해라~
좀더 검색해보고 사세요….힝~ ㅜ-ㅜ

—————–1달쯤 복용 후기:
입병이 사라질 무렵 복용을 시작해서…효과있나 생각했다가
엊그제부터 또 입병(주로 구순염, 입안 허는 것)이 돋네요. 계~속 복용했는데도요…에휴
연고만 3개를 돌려바르고 있는데…에휴…효과는 모르겠습니다~피곤하기도 여전히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날때 몸이 천근만근 입니다.

비타민 한알로 컨디션을 바꾸겠다는 건 욕심이겠죠…
166명에게 도움 됨
그레맘 
2017.10.16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250개입, 1개
육아로 지친 몸을위해 비타민섭취를 시작!
이래저래 몸은 점점 지쳐가고 회복속도도 느려지고!
육아맘에게 좋다는 포스팅을 보고 선택함!

배송은 아주 깔끔하고 안전하게 생각보다 빨리 도착함!
직구맞아??ㅋ 왤케 빨라! 하며 받음!

솔가는 넘 유명해서 의심하짖 않고 선택하게됨!
이제 몇일 안됬지만 회복되는 것을 기대하며 찬찬히 복용중!
육아파파에게도 권하며!ㅋ

뚜껑을 열어보니 솜뭉치가 떡!ㅋ
이건뭐지?? 보호해주는건가??ㅋ

투명한캡슐에 상큼노란 가루가 들어있음!

하루에 한개씩 식사중, 혹은 식사 직후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에 도움된다고 해서 저녁먹고 바로 먹고있다!

근데! 화장실 다녀와서 완전 깜놀!!
소변색이!!!(부끄부끄) 노랑노랑!!!ㅋ
나 비타민 먹었어요~ 하는 색이다!ㅋㅋ

흡수가 잘 안되나? 싶은 걱정이 살짝 들었지만!
다들 그렇다는 포스팅을 봄!ㅋ

암튼 내몸을 위해~ 아가를 위해 열심히 복용해서
피로야 가라!!!
20명에게 도움 됨
사랑해초코 
2017.09.26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잘 먹고 있어요~ 좋은 효과를 기대 해보면서^^
추가 주문입니다~ 잘 먹고 있어요.
효과는 아직까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덜 피곤한것 같기도 하고^^;;
소변 색은 노랗구요.
잘 피곤하고, 잠도 못자는편이고, 말초계 신경이 안좋아서 다리가 많이 붓고 아파서 먹어보는건데,
좋은 마음으로 먹으면 좋은 효과 있겠죠^^*
신랑은 원래 누으면 잘 원래 잘 자는편이라~
신랑한테는 효과 좀 있냐고 안물어봤어요 ㅎ.ㅎ
알 사이즈는 큰편이긴 하지만,
알약 아주 못드시는분들 제외하곤 삼키는데
별 문제 없는것 같아요.
작은알약은 비오틴이고, 큰약이 요녀석이예요.
조금 크긴 해도 물이랑 먹으니 괜찮아요.
하루에 한알씩이라 아직 여유 있는데,
세일도 하고 남편이랑 같이 먹으니,
지난번까지 총 4병 주문했네요.
추석 지나고 나면 당분간 가난하게 살테니깐ㅋㅋ
좋은 음식들 많이 드시고, 무탈하게 추석들 잘 보내세요^^
42명에게 도움 됨
정*한 
2017.12.10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무기력한 당신을 위한 하루 한알, 최저가 로켓배송으로
벌써 4통째 구매합니다. 주변 지인들한테도 권하고 있어요

저는 영양제를 두종류만 먹어서 그렇게 자주 사질않아요

그래서 아이ㅎ브는 이용 안하고 쿠팡을이용해요

저렴하고 빠르고 안전하답니다.

일단 뾱뾱이로 잘 패킹되어 오구요, 해외배송인지 모르게

빠르더라구요

효과도 좋아요 올해들어 너무 무기력하고 피곤한데,

직업 특성상 끼니를 꼬박꼬박, 잘 떼우기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다 피로나 이쪽은 비타민b가 중요하데서

찾아보니 함량대비 질대비 가성비가 가장 좋은게

이제품이래요

근데 쿠팡통하면 더저렴하니 좋은것같아요

저같은경우 식후 하루1정 먹고잇습니다.

소변색이 노래지는데 뭐 효과가있으니 그런건별로 신경 안쓰여요

주저하시는분들은 무배 기준넘게 맞춰서 구매해보시길
21명에게 도움 됨
역기든그녀 
2019.01.26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우울감과 피곤함이 있어 주문했네요~
♦️ 구매 동기;

갱년기가 있어 우울감도 있고 피곤한듯 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배송및 포장;

로켓직구 상품으로 빠르고 깨짐없이 도착했어요

♦️ 유효기간;

2021년 10 월까지로 표기되어 있네요~~

♦️ 상품;

솔가 B 컴플렉스 100

♦️ 복용후기;

갱년기가 있어 쉽게 피곤하고 우울감이 있어

주문했습니다

아직 복용한지 며칠 지나지 않아 큰효과는 없지만

꾸준히 복용하다 보면 좋아질듯 기대해봅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는분들에게도 좋다하니

여러가지로 도움이 될듯 해서 구매했는데

복용해보구 좋아지면 재구매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3명에게 도움 됨
박*숙 
2019.10.11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추천합니다!!
배송.포장 대따 잘되어왔습니다. 뽁뽁이에 일일이 싸져서 터지지않게 잘되어와서 만족했답니다.
솔가 B컴플렉스100 베지터블 캡슐 먹던거라 구입해봅니다. 알이 좀 커서 안넘어가지만 먹을때마다 곤혹을 치르며 삼키지만 너무 피곤해서 꼭 챙겨 먹는 컴플렉스100 ~~^^ 모레부터 요걸로 먹게될듯해요. 양도많고 좋아요~^^ 잘 먹을께요!!
4명에게 도움 됨
사랑해초코 
2017.09.07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어제 배송 받아서 효과는 모르겠어요^^
잠도 많이 길게 자는편도 아닌데, 잘 못자는편이고, 피로를 거의 달고 살아서 한번 먹어보려고 주문 해봤어요. 갑자기 없던 혈압도 조금씩 상승 상태고… 아프기전에 미리 예방 차원에서 먹어보려구요. 어제 배송 받아서 오늘부터 먹으려 하는데, 효과 좋았음 좋겠어요^^ 국내에서 구매하는것보다 저렴하게 구매했고 배송도 빨라요.
6명에게 도움 됨
두만 
2018.11.30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알이 커요~
직구배송인데 빠른편이네요..

3일걸렸습니다!

무배 하려고 3통시켰어요~

남편이랑 같이 먹을꺼라 3통 시켜도 얼마 안갈꺼같네요

근데 알이 크긴 진짜 커요ㅠ

남자는 쉬울꺼같은데, 여자들은 쉽지않을듯ㅠ

글두 나이들수록 비타민b는 꼭 챙겨먹으라해서 산건데

알이커서 겁나긴 하네요ㅡ
3명에게 도움 됨
이*상 
2019.10.22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두번째 주문임.

항상 배송도 빠르고 포장도 3중(박스, 에어쿠션, 뽁뽁이)으로 튼튼하게 와서 좋음.

솔가 비타민은 병 색깔도 햇빛을 막아주는 것 같이 생겨서 맘에 듬. 막아준다는 건 모르겠지만 그렇게 생겼음.

근데 한 삼분의 이 쯤 먹으면 냄새가 많이 남.그 전까지는 잘 안나는 데 그 때부터는 확실히 먹기 힘듬. 비타민비는 다 그런 편이라서 또 산거지 이건 다르다는 건 없음.

크기도 25mm정도라서 상당히 큼. 내가 목구멍이 커서 잘 먹는 거지 먹기 편한 건 아님.

효과는 있음. 먹을 때는 모르는 데 한 일주일 출장 때 못먹은 적이 있었는 데 돌아오자마자 챙겨먹음. 몸이 좋아지는 건 아니고 버틸 힘이 생겨짐.

홍삼 먹을 바에 이거 드세여.
4명에게 도움 됨
이*주 
2020.06.11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빠름빠름 굳
매번 아**브에서 직구로 구입하다가 쿠팡 로켓직구가 있어서 구입해봤는데, 왠걸 진짜 로켓직구 맞네요!!
구내염에 좋다그래서 기존에 사서 먹던 건데,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면 너무 비싸더라구요~
원래 구입하던 사이트에서도 거의 열흘정도 걸려서 받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처음에17일 배송일줄 알고 마음을 놓고 있었는데, 15일 배송예정이라고 안내받았고요, 오늘 아침 일찍 통관이 완료 됐다는 메시지를 받았고, 오늘 오전 중에 받게 됐습니다! 예상했던 것보다 일주일을 앞당겨 받을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오전에 전기점검으로 정전이 돼서 택배 기사님한테 경비실에 맡겨달라고 문자 보내드렸었는데 9층 현관 앞까지 두고 가셨더라구요ㅠㅠㅠㅠ
정말 감사하고 또 죄송합니다..!
앞으로는 아**브 말고 쿠팡 로켓직구 애용할게요~~
이 상품평이 도움 되었나요?
양*영 
2019.04.22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250개입, 1개
내몸의 피로회복제~~~♥
알약은 크기가 적당해서 삼키기 쉽고 온가족이 먹기에 대용량 구매하여 먹어도 변색없이 끝까지 잘먹을수있어요
덕분에 피곤함도 덜하고 입안을 잘씹어 입병이 되는 내겐 정말 효자다 입병이 나도 예전보다 빨리 낫는거같다
3명에게 도움 됨
솔직한 
2019.10.15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하루 한알복용
기존에 먹던 비타민 B가 계속 품절 ㅠㅠ

상품평을 쓰는 현재까지도 품절이네요….ㅎㅎㅎ

솔가제품 비타민 C를 꾸준히 복용중이라 믿고 이번에 비타민B도

구매해 보았어요~^^

기존에 구매해서 먹던 비타민 B가 색상이 좀더 진하네요ㅎ

색상차이는 뭐 상관이 없고 다행이도 크기는 비슷해서 목넘김은

불편하진 않을듯 하네요. 알약이 너무 크면 잘 못넘기는편이라서

그리작은사이즈는 아니지만 기존에 먹던거랑 사이즈가 거의같다고

보면되서 걱정이 없고 성분표기에 기존 먹던거랑 유사한거 같긴한데

기존에 먹던 제품은 코큐텐도 같이 들어있던거라서 좋았는데

솔가제품도 믿고 먹는 제품이라 뭐 좋겠죠 ㅋ
3명에게 도움 됨
좋으면우는 
2018.08.10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250개입, 1개
사세요 이건꼭사세요 열번사세요
정말 너무 좋아요 ㅠ ㅠ ㅠ ㅠ
진짜 삶이 윤택해졌어요

피곤하고 어지럽고 늘 체력 딸리는 것도 사라졌어요
지금 벌써 8통째 먹고 있는 데
정말 저도 신랑도 딴 건 다 까먹어도 이건 절대 안 잊어버려요
(이전에도 같은 상품 100정짜리에 리뷰 달았었는데 그새 시간이 지나고 먹은 통 수가 늘었네요 ㅋㅋ)

정말 신기한 게 필요없는 건 소변으로 배출돼서 소변이 노래지는데요
정말 힘든 주나 스케쥴 빡빡해서 바쁘게 다닐때는
혹시 안챙겨먹었나 할 정도로 소변 색깔이 평범해져요

중간에 선물받은 비타민 b포함된 종합비타민으로 잠깐 바꿨었는데
진짜 효과 하나도 없는 기분이라
그냥 일주일 만에 이걸로 다시 돌아왔어요

솔가
쿠팡
감사합니다아아
12명에게 도움 됨
굿팡맨 
2018.01.30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인지 기능 개선 #비타민B12-엽산 병용 적합
치매 증상이 약간 있는 친척이 계셔서
이에 도움이 될 만한 건강식품을 찾다 보니
가장 눈에 많이 띄는 단어 중에 하나가
바로 “비타민B 군 복합체”이었는데요

* 참고로 다음은 인터넷에서 찾아본 자료로
공인되지 않은 정보가 포함될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유념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
엽산과 B12, B6 모두 호모시스테인을 낮추는
대표적인 영양소로 치매 치료에 도움 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비타민B12와 엽산은 인지 기능 저하 및
치매의 치료에 거의 필수적이라고 합니다

엽산 결핍은 호모시스테인과는 상관없이
독립적인 치매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어서
엽산 공급을 통해 부족한 엽산을 정상화시키고
호모시스테인을 낮추어 치매의 진행을 늦추고
인지 기능을 개선해준다고 하네요

———————————————-
주의할 점은 엽산 공급 없이 B12 만 공급할 경우
엽산 결핍이 심해져 인지 기능을 악화시킬 수 있어서
B12를 섭취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엽산을 같이 보충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 외 티아민(B1)의 결핍 또한
인지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고
니아신(B3)의 장기 공급이 치매 증상을
개선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는 만큼,

엽산과 비타민B12를 주된 치료 영양소로 하되
비타민B 군 복합체를 같이 병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이렇게 찾아보니 이 제품에 포함된 영양소들의 조합이
어느정도 근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질병에는 건강식품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말고
우선 의사의 처방을 받아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모두 굿팡하세요~^)乃
184명에게 도움 됨
윤*은 
2017.10.13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250개입, 1개
에너지충전 기대해봅니다^^
육아하다보니 몸도 피곤하고 구내염도 자주 걸리는데
검색해보니 비타민B를 먹으면 좋다더라구요~
임신때 솔가엽산먹었었는데 솔가 비타민B도 있길래 주문했어요.
비타민B종류별로 다있고 엽산도400mcg있어요
임신준비하는 부부가 같이먹으면 정말좋을것같아요!
유통기한 2020년3월까지로 넉넉하구요
10월10일주문했는데 10월13일날 받았어요!
하루1개먹구요~식사중간이나 식사직후에 물과함께 섭취하는거네요~
병에 손을 넣어 집어먹기보다는
손안닿게 뚜껑에 한알씩 덜어먹는게좋대요ㅎㅎ
250알이라서 혼자먹으면8개월분이네요
꾸준히먹고 에너지뿜뿜 해야겠어요
14명에게 도움 됨
김*미 
2020.01.15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내 인생 약~~
와우~~~ 40중반부터 퇴근후 해파리가 되어 귀가하곤했었는데 엄마가 아로나민골드 좀 먹으라며 두알을 억지로 멕였지만 별로 모르겠더라구요. 자신감도 떨어져 일도 그만두고 힘들게보내다 엎친데덮쳐 49살에 폐경.그래서인지 어깨가 아프다못해 팔까지 저리질 않나 무릎이 시큰거리질않나 발목이며 손목이며 암튼 한의원에서 코골고 잘정도로 내집처럼 드나들었드랬죠.
돈도 엄청 갇다바쳤네요.아프니까 저절로 약을 찾았는데 비타민 B를 먹어야 되는걸알고 아로나민이냐 액티넘 이냐 하다가 내 정신적치유 친구인 쿠팡을 통해 이제품을 알아냈고 5박6일 밤낮을 비교검색하여 집으로 들였죠.
오늘도 어깨부터 손등까지 저려 환자코스프레를 하다가 반가운 택배를 받아들고 북북찢어 제형이 크던말던 빈속이던말던 목구멍으로 밀어넣었죠! 두둥~~한시간 후부터 팔이 안저립니다 이럴수가 있나요? 대박~~
저녁에 밥먹는 신랑한테 듣던지 말던지 요놈 신통방통한짓을 고했죠. 그리고 신랑 입에하나 밀어넣어주고 나도 잽싸게 하나또 꿀떡~~소변이 노란색? 그것도 이쁘기만 하네요~아로나민과는 비교가 안되게 성분이 다 100mg이라 효과가 좋은듯해요.
어쩜좋아요~~또먹고싶은걸~안아파본사람은 모릅니다.안고 잘까~~별이 다섯개인게 유난히 아쉽네요
12명에게 도움 됨
LoveRH 
2018.02.13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일주일이상 꾸준히 복용중..

영양제를 여러가지 같이 먹고나서 면연력이 확 떨어져서 비염재발하고 목감기 걸림 ㅜ
왜 이런지 모르겠음 ㅜ
14명에게 도움 됨
김*주 
2017.09.04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피로회복및 입안 건강을 위해 계속 먹는 비타민입니다
먹고나면 일어날때 피로가 덜한거 같아요
해외배송이어도 빨리 도착해서 먹고 있어요
이 상품평이 도움 되었나요?
좋으면우는 
2018.07.30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사세요 꼭 사세요 열번 사세요
정말 너무 좋아요 ㅠ ㅠ ㅠ ㅠ
진짜 삶이 윤택해졌어요

피곤하고 어지럽고 늘 체력 딸리는 것도 사라졌어요
지금 벌써 5통째 먹고 있는 데
정말 저도 신랑도 딴 건 다 까먹어도 이건 절대 안 잊어버려요

정말 신기한 게 필요없는 건 소변으로 배출돼서 소변이 노래지는데요
정말 힘든 주나 스케쥴 빡빡해서 바쁘게 다닐때는
혹시 안챙겨먹었나 할 정도로 소변 색깔이 평범해져요

중간에 선묵받은 비타민 b포함된 종합비타민으로 잠깐 바꿨었는데
진짜 효과 하나도 없는 기분이라
그냥 일주일 만에 이걸로 다시 돌아왔어요

솔가
쿠팡
감사합니다아아
27명에게 도움 됨
임*현 
2019.08.17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구매 이유>
이번 5월부터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아서 6월부터 스트레스 폭발 직전이었고, 7월에 들어와서 무기력과 우울증이 동반되는 기간이 있었습니다.
몸에 분명 결핍된 부분이 있을거라 생각하고, 비타민B군(비타민B 컴플렉스)이 육체적+정신적 피로감을 많이 해소시켜준다고 알게 돼서 구매를 했습니다.

<복용 후기>
약 1달 정도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주가 되면 이제 1달이 되는데 일단 저는 하루에 3알 정도 나눠서 먹습니다. 하루에 최대 4~5알 정도 먹는거 같습니다(정말 피곤할 때만).

먹고 나면 육체와 정신에 약간의 에너지가 충전된 느낌이 듭니다. 이게 한달정도 먹다보니 이제는 익숙해져서 이 몸이 내 원래 몸인가 싶습니다. 그치만 처음 먹었을때의 그 느낌은 확실합니다.

<추천하고 싶은 사람>
기본적으로 피곤감은 잠으로 해소가 되는데 피로감은 저는 몸 안에 결핍된 부분이 채워지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피로감을 해소해주는 영양제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가장 간단하면서 여러가지를 채울수 있는건 비타민B군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저는 국내산 비타민B군은 비슷한 성분이어도 가격이 비싸거나 가격이 조금 저렴하면 영양 성분이 조금 부족한 경우가 많아서 솔가 같은 해외 상품이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얘기가 길었는데, 정말 그냥 몸에 에너지가 늘 넘치고 활기찬 분이시라면 딱 1알만 드셔도 됩니다.
그게 아니고 정말 몸이 피로한 분이시라면 1알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초기에는 하루에 2~3알씩 나눠서 드셔보세요.
15명에게 도움 됨
양*진 
2020.04.23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흔치않은 비타민B 부작용
1주일 정도 먹고 후기 씁니다.
평소 피로감이 너무 쌓인 상태라 구매하게 되었어요.
무기력증이 정말 심했는데, 복용 후 피로감이 덜해진 것 같아요.
그래서, 만족하고 열심히 먹고 있었는데
어느 날 부터 속이 미식거리고 구토감이 심해지더라구요.
당장 토할 것 같은 날들이 더해져서 잠시 복용 중단하니 괜찮아졌길래 다시 식후에 먹어봤습니다.
근데 역시 섭취하자마자 구토감이 올라왔어요ㅜㅜ
효과는 있는 것 같아서 챙겨먹고 싶은데 고민입니다.

참고로, 저는 흡연자이고 약 성분에 민감한 체질입니다.
비타민B가 흡연자에게 안 좋다는 일부 기사(검증되지 않은 듯한)가 있기도 하더라구요.
그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런 부작용도 있다는 점 참고되시길 바랍니다!
1명에게 도움 됨
좋은것만씀 
2017.06.14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신생아 루틴에서 정상인이 되도록 만들어준 영양제ㅠㅠ
진짜 영양제중에서 제일 효과봤어요!! 비타민 비 콤플렉스…!
저는 운동도 안좋아하고ㅜㅜ 움직이는것 자체를 싫어하는 스타일 입니다… 금방 피곤해지고 사람 많은곳 자체를 별로 안좋아해서 쇼핑하러 다니는것도 두세시간만 지나면 지쳐버리는 저질체력이에요.

체력이 부족하다보니 어릴적부터 별명이 잠만보, 잠순이, 푸린, 신생아 등등 뭐 그냥 잠 관련된 별명은 다 저한테 붙여줬습니다ㅜㅜㅋㅋㅋㅋ하루에 평균 10시간은 무조건 자야해요ㅠㅠ 안그러면 피곤해서 다음날이 너무 힘들어요. 아침에 알람을 2분마다 10개씩 해놔도 눈뜨는게 어려운 스타일입니다…

피로는 간때문이라고 해서 밀크시슬도 몇개월째 쭈욱 하루 두알씩 먹었는데 저는 간은 아주 건강한지 아무 효과가 없었어요. 여전히 아침10시정도에 일어나고 저녁10~11시쯤 잠들었습니다…

근데 비타민b는 하루 한알씩 오전에 먹는데 며칠만에 바로 효과가 있었어요. 일단 아침에 알람을 듣기도전에… 눈이떠집니다….! 미친 효과에요ㅠㅠㅠ 그리고 잠도 늦게자고… 저 거의 처음으로 혼자 집에 있는데 새벽 3-4시에 자봤어요 ㅋㅋㅋㅋㅋㅋ고등학교때 수학여행이나 친구집 놀러가면 전날부터 미리 자놓고 놀러가서 늦게 잔적은 있어도… 아무 이유도 준비도 없이 늦게잔적은 처음이에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일어나서 확실히 피로도가 다르구요…!!! 잠을 자서 피곤을 푸는 스타일인데 짧게 자도 효율적으로 피로감이 회복되고 있습니다ㅜㅜ 정말 저처럼 잠때문에 힘드신 분들 추천드려요!!!!!
179명에게 도움 됨
티엠I 
2019.01.31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아직까지는 모르겠습니다.
배송이 2019년1월28일에 배송 왔습니다
약 4일정도 복용중입니다.
갑자기 이직을 하는 바람에 요즘 잠을 자도자도자도 너무너무너무 피곤한데.
그래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솔가 전에는 액티넘이라는 비타민을 먹었는데 액티넘은 90알에 하루 3정 가격은 4만원대라….
같은건가 싶어 솔가로 바꿔보았어요
그점과 비교해보자면….
그제품은 30미리그람씩이라 매 식후 한알씩 총 3알을 먹는 제품이라 함량이 확 쎄거나 그렇지 않은데
솔가는 100이라 그런지 쫌 쎈가봐요 ,,
속이 아픈감이 있어요
알도 액티넘에 비해 크고요

액티넘도 EX 라는 제품과 아닌 제품으로 구분 되는데
저는 EX를 먹었는데 이건 신경통까지 잡아준다고 하더라고요
액티넘은 확실히 등결림이나 그런 통증들이 다음날 아침에 없었는데
솔가는 아직까지 잘 모르겠어요

솔가를 먹어서 그런지 아님 ,제가 이직을 해서 신경을 많이 써서 그런건지도 모르겠는데
4일째 무언가를 섭취하면 화장실 가기 바빠요
하다못해 커피만 마셔도 배가 아픕니다 ㅠㅠㅠㅠ

내일은 복용을 하지 말아 볼까봐요

한가지의 팁을 드리자면,,,
비타민 B군의 경우 활력이 되는 에너지 원이라 아침 식사후에 복용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 하루가 활기차 지겠죠?ㅋㅋㅋ
바쁜 아침이라도 식사 꼭하시고 한알씩 챙겨드시길 바래요 절때 빈속에 드시지 말구요 !

한달 정도 복용하고 다시 후기 남기겠습니다.

——————————————-///
여전히 한알만 먹어도 오후에 설사하네요 …ㅎ
배가 아픔 .. 아주 변비약인듯
저한테는 안맞나봐요
11명에게 도움 됨
고*우 
2018.08.30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비타민B는 정말 최곱니다.
제가 평상시에 두통을 좀 달고 사는 편인데 원인 모를 두통이였어요
병원 입원도 몇차례나 두통때문에 했었는데 항상 원인 모르고 항생제 쩔어진 몸으로 퇴원하고
그러다가 두통에 시금치 시금치 속 엽산 성분 때문에
이런 원리를 알게 되고, 엽산은 비타민B군의 일종이기 때문에
기존에 먹고 있던 종합비타민 없애고 고함량 비타민B군을 구입해 먹고 있답니다.
비타민C등은 따로 사서 먹고 있어요.

이번에는 여자친구를 위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여자친구도 갑자기 두통이 심한데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으로 효과가 없고
너랑 증상이 비슷한것 같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물론 저는 비타민 B 먹고 두통에 진짜 효과 봤어요 한 4일째 먹으니까 몽롱하니 머리가 띵하고
쉽게 피곤하고 자고 일어나면 머리 더 아프고 그런게 사라졌거든요
그리고 의사에게 이야기 하니 아마 비타민 B가 부족해서 있었던 두통이었더라면
비타민B군(엽산)먹은걸로 효과 봤다고 이야기 해도 틀린 말은 아닐 수 있다고도 했고요.
그래서 혹시 몰라서 여자친구에게도 비타민B를 사줘봅니다.

비타민B는 구내염에도 좋아요
숙모가 약학박사이신데 궁금해서 여쭤본적이 있어요
입안이 헐어서 약국가서 이야기 하고 받아오는 약 있잖아요
그게 결국엔 성분을 보면 고함량의 비타민B라고 하더라고요.

칼슘제도 먹는다고 하니까 칼슘제 같은건 제 나이에 굳이 먹을 필요 없어보인다고 빼도 좋겠다고 하셨지만
비타민B나 C는 챙겨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술 드시는 분들은 더 챙겨주면 좋대요. 술/담배… 를 하면 몸에 비타민 흡수가 잘 되지 않으니까요.
이번 구매평은 컴퓨터로 쓰다보니 ㅎㅎ 쓸데 없이 말이 길어졌습니다.
아무튼 여러분들 비타민B는 꼭 챙겨보세요. 좋아요~~!! 효과가 느껴지는 유일한 비타민
39명에게 도움 됨
텐션업 
2019.11.24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국내제품 먹다가
다른 영양제는 솔가제품을 먹는데다
컴플렉스는 어떨지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생각보다 크네요.
오메가3 와 비교해도
아주 살짝 작은 정도에요.
기존 영양제가 남아서
조금 더 있다가 먹어야겠어서
바로 효과는 알 수 없지만
복용 후 다른 점이 있거든 추가글 올릴게요.
2명에게 도움 됨
황*원 
2020.03.29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한달먹었는데 신경통이줄어든거 같아요
한달째먹고있구요비타민b는 첨먹어보는데
영양제 직구하다 신경계에 비타민비가 좋데서
먹어보려고샀어요

대상포진휴유증인지 면역력이떨어지면
살이쓰라리면서 근육통이 오네요
입병도오고 상품평에 그게없어진분들 많데서 구매했어요

피곤하면 입옆이 뜯어져서ㅜ효과는지켜봐야알겟지만

솔직히영양제 효능모르겠드라구요 이것저것먹어봐도
유산균먹어도 변비는잇고 프로폴리스도피로에그닥

근데비타민비가 신경계에 진짜효과가있는것인지
한달먹어가는데
근육통목어깨결림이 한달동안거의없었어요

신경통이 십년넘게있었는데 이번달은 괜찮았던거같아요
몇달더 먹으면서 지겨봐야겠어요

소변이 진한노란색이나와서 색깔이 돌아오면
깜박하고 안먹은 약을 찻아먹게되네요 ㅎ
이 상품평이 도움 되었나요?
쿱항유저 
2020.01.14
Solgar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250개입, 1개
포장 감동이네요~~
유리병 깨질까봐 어마어마하게 뾱뾱이 둘러서 보내줬어요♡

●비타민B는 피곤하다면 꼭!꼭! 먹어야해요

구매이유-피로회복제

비타민B를 먹고 소변이 노랗게 나오는 걸 보면 ‘내가 비타민먹었다!’는 느낌에 뿌듯뿌듯.

★물을 많이 마시면 점차 소변이 투명해지고,
물을 적게 마신 날에는 소변이 계속 노래서
스스로 물을 먹어야겠다 자각하게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 특히 이게 제겐 아주 큰 도움입니다★

전 물을 한잔도 안 마시고 하루를 지내기도 했던 사람이라 노란소변색이 매우 큰 자극제입니다.
4명에게 도움 됨
황*준 
2020.07.01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늘 만족합니다
비타민b 때문은 아니겠지만 올겨울 입술도 트지않고 감기도 걸리지 않아서 또 구매했습니다. 늘 저렴하게 믿을수있는 제품을 직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상품평이 도움 되었나요?
이*수 
2019.12.13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남편이 피곤하다해서 알아보다 이게 좋다고 해서 구매하게 됐어요- 처음엔 좀 괜찮은것 같다 하더니 크게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다네요
다른거랑 먹어봐야 하나 싶은데 일단 열심히 먹고 있습니다
저렴하게 잘 구매했어요-
2명에게 도움 됨
안*명 
2020.06.13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한 통 다 먹고 다시 시킵니다. 비타비백이나 엑티넘, 엑세라민비 같은 영양제 먹다가 이 제품 먹고 있는데요

매일 소주 5병씩 먹고 있지만 죽지않고 살아 있는거 보니 이 약이 효과가 그래도 있나봅니다!
1명에게 도움 됨
조*린 
2020.07.02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100개입, 1개
종합비타민과 함께 복용하면 힘이 나고 좋아요
비타민B피곤할때 항상 종합비타민과 함께 복용해요
이 상품평이 도움 되었나요?

Solgar

솔가 B-컴플렉스 “100” 베지터블 캡슐

✔ 복합 B 비타민 성인용 식이 보충제
✔ 베지터블 캡슐 제형
✔ 채식주의자들 섭취 가능

복합 비타민 B가 들어있는 성인용 식이 보충제입니다. 비타민 B는 신체에 필요한 신진 대사를 원활히 하는데 필요한 요소입니다. 베지터블 캡슐 제형으로 채식주의자들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1일 1베지터블 캡슐 섭취하세요. 식사 중 혹은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섭취하세요.

주의 사항

임산부 혹은 수유 중이거나 약물을 복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하세요. 부작용 발생 시 사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세요. 아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세요. 실온에서 보관하세요. 만약 외부의 밀봉재가 손상되었다면 사용하지 마세요. 상품 정보 내용은 제조사에서 제공 되었으며, 질병의 진단 및 치료를 위한 것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쿠팡 바로가기 : https://www.coupang.com/vp/products/2074154?itemId=9354802&vendorItemId=3180840912&sourceType=CATEGORY&categoryId=305698&isAddedCart=

댓글 남기기